M.O.U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3지역

MOU 체결일 : 2016년 4월 25일
설립목적 :
라이온스의 모토는 “We Serve[우리는 봉사한다]”이다. 1954년 공식 모토로 채택된 이래, 회원 개개인의 이익에만 치중하지 않고 누구에게나 공평한 봉사 활동을 펼칠 것을 주창한 멜빈 존스의 의지와 맞물려 라이온스의 철학을 대표하게 되었고, 모든 라이온들이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봉사 활동을 계속할 수 있는 지침이 되어왔다.
목적으로 자유(Liberty), 지성(Intelligence), 우리 국가의 안전(Our Nation’s Safety)이라는 세계 인류의 이상을 실현한다.
설 립 일 : 1969. 04. 11.
 
협약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3지역과 파주청년회의소는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협약을 체결한다.
 
제1조(협약의 목적)
 본 협약은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3지역과 파주청년회의소 간의 원활한 상호연계 협력을 협약의 목적으로 한다.
 
제2조(상호존중의 원칙)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3지역과 파주청년회의소는 상호간에 발생되는 모든 관련 사안에 대해 협약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신의와 성실로써 협력한다.
 
제3조(협약의 내용)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3지역과 파주청년회의소는 상호 합의 하에 지역 사회 발전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협력한다.
 
제4조(협약기간 및 변경)
 1. 협약은 협약이 체결된 날부터 1년을 유효기간으로 하며, 유효기간 만료 1개월 이전에 어느 일방으로부터 별도의 해지 의사표지가 없을 경우, 그 효력이 1년씩 자동으로 연장된다.
 2. 협약내용에 대한 변경사유가 발생할 경우 상호 협의에 의하여 그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협약의 폐기가 필요할 경우 1개월 전에 문서에 협의 결정한다.
 
제5조(기타)
 상호 간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관련회의를 개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 추진한다.
 
 본 협약을 증명하기 위하여 협약서 2부를 작성하여 대표자가 각각 기명날인한 후 1부씩
보관한다.
 
2016년 4월 25일
            

대만삼협JC

중국청상(中國靑商)
 1951년, 국제청년상총회(國際靑年商總會) 전(前)회장인 필리핀출신의 Roverto Villanueva가 대만에 방문했을 당시, 외교부에 임직중이었던 왕국전(王國銓)을 알게된다. Roverto Villanueva는 왕국전에게 청년상회의 목적과 활동에 대해 소개하며, 대만 젊은 청년들에게 청년상회에 대해 알리고 싶어했다. 
그리하여, 왕국전은 열댓명 가량의 청년들을 친히 초청하여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작은 좌담회를 열게 된다. 그 좌담회에서  Roverto Villanueva는 청상회의 정신과 설립취지를 설명하며 중국에서도 청상회를 계획 준비하여 발족시킬 수 있도록 그들에게 도전하고 격려하게 된다. 
왕국전은 참관인(옵서버) 신분으로 홍콩에서 열린 제1회 청상 아시아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세계주석과 아시아지역 부주석을 만나 중국상회 설립문제에 대해 광범위하게 토론을 하게 되지만, 마침 그 시기는 대일항전시기였으므로, 상해는 일본의 수중에 함락되어있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중국 청년상회 설립문제는 완전한 성공을 이룰 수 없게 된다.
1952년 봄, 왕국전은 재차 동경에서 열리는 제2회 청상회 아시아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참관인(옵서버)의 신분으로 발언할 기회를 얻게 된다. 그는 중국청상회의 준비상황을 자세히 보고하여 당시 세계 주석(리더)들로부터 많은 지시와 협조를 얻게 된다. 중국청상설립은 이미 완성단계로 진입하게된다. 
이리하여 중국청상의 초기 구성원들은 청상회 조직을 반드시 합법화해야할뿐만 아니라, 정부에 (법률)입안의 필요성에 대해서 느끼게 된다. 국제회의에 참여하기도하고, 열심히 청년상회 관련된 일을 배우며, 한편으로는 청년상회 관련 사안을 내정부와 협의하기도 하였다.
당시 내정부 사회국은 『중국국제청년상회』 혹은 『국제청년상회중화민국총회』라는 명칭에 대하여 오랫동안 정하지 못하고 보류해 왔다. 국내에는 이미 『상회』라는 명칭이 있었으므로,『청년상회』라는 명칭은 사용할 수 없었고, 『청년단체』라는 명칭도 사용하기에도 이미 『청년구국단』이라는 명칭이 있었기에 사용할 수 없었다.
그 당시의 정책은 전국 청년조직을 오로지 한 개만으로 국한하고 있었기에 ,명칭문제를 위하여 당시 임공매국 부국장 장염려(張廉驢)가 친히 나서 절충안을 제안해 주어 결국 『중국국제무역우정협회』(Junior Chamber of Commerce ,Republic of China)라는 명칭으로  정하게 되었다.
1952년 9월 8일, 제7회 국제청상세계회의(國際靑商世界會義)가 호주의 수도인 멜버른에서 거행되었다. 주(駐)멜버른 영사인 류동유(劉東維)역시 국제청상세계회의 경축행사에 응해 참여하게 되었다. 경축행사가 끝나고 대만 외교부에 이 조직을 창립할 수 있도록 전보를 보내게 된다.
이 후, 국제세계회의에 참여 하게 되었고, 그 영향이 지대하여 국교증진에도 기여하게 되었다.정부가 청년상회의 활동을 중시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하기도 하였다. 외교부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하에, 중국청상이 마침내 세워지게 되었다.
삼협청상은 1970년 5월 10일 임신흠 선생에 의해 삼협청상이 계획되고 준비되었다. 
*옵서버obsever 회의 따위에서 특별히 출석이 허용된 사람. 발언권은 있으나 의결권이나 발의권이 없어 정식 구성원으로는 인정되지 않는다.
            

6056기무부대

기관명 : 1사단 기무부대
자매결연일 : 1998.10.19.
편성 : 기무부대장, 운용과장, 연대반장 등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소재
주요업무 : 군사보안 및 군 방첩업무, 정보작전 방호태세 및 정보전 지원, 군사법원법(제44조 2호)에 규정된 특정범죄 수사, 국방 정보통신 기반체계 보호 지원 등
교류활동 : 기관대표 이ㆍ취임식, 체육대회ㆍ친선행사, 기타 주요행사 참석 및 그룹별 교류활동 등
            

파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www.pajuyouth.or.kr
위탁 개소식: 1998년 5월
청소년기본법 및 파주시 조례에 근거하여 설립된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을 위한 전문상담서비스는 물론,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의 보호, 상담, 교육, 진로 및 자활, 의료, 법률, 문화활동 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Community youth Safety-Net)의 허브(Hub)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마디편한병원

홈페이지: http://www.happyjoint.co.kr
MOU 체결일 : 2012년 03월 23일
어깨, 무릎, 허리전문 병원
주소 및 연락처 : 경기도 파주시 중앙로 328 MH타워 3층 T) 031-9494-119
            

파주경찰서

홈페이지: http://ggbpolice.go.kr/pj
학교폭력 예방, 가해학생 선도, 피해학생 지원과 청소년 비행 선도를 위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목적으로 MOU 체결을 함.
MOU 체결일 : 2014년 1월 14일
            

청소년 북카페

금릉역 역사 내에 125.5㎡ 규모로 설치된 북카페는 금빛로 활성화 대책으로 설치되었으며, 파주청년회의소에 위탁
청소년의 자유로운 공간이자 부모교육을 위한 공간이며, 지역사회 문화공연의 장으로 운영 또한 청소년 동아리 활동 및 부모교육 등 강좌프로그램, 학습·상담 멘토링 및 청소년 또래상담, 공연, 독서토론 등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할 계획으로 청소년을 위한 공간입니다.
위탁 개소식 : 2016년 4월 19일(화)
            

금촌통일시장

소개:
금촌 통일시장은 통일의 길목 파주에 위치한 경기 북부 최고의 시장으로 육성 발전되어가고 있는 시장입니다.
 
우리시장은 재래시장으로 구성된 전통시장과 골목형 전통시장으로 구성된 명동로 시장, 다양한 세대간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로 시장. 매월 1일과 6일에 열리는 전통 오일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역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싱싱한 현지 특산물과 토산품, 문화상품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pjgcmarket.com
MOU 체결일 : 2016년 5월 12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