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환 2002 (Turning Point) - 미래를 창조하는 청년지도자 육성

창립 25 주년 기념

 

 

 

 

차례

다음 회고사

슬로건 : 조국의미래 청년의책임

초대회장
허    삼

JC 활동 자주적 실천력으로…….

JC는 순수한 민주적 시민정신의 의무와 책임을 바탕으로 존립되며 자유, 정의, 평화의 횃불을 향한 자주적 자립적 실천력으로 서로 협동하는 젊은 순수 민간사회단체 조직으로서 젊은 지성과 의지는 뭉쳐 단결하는 힘의 총회가 곧 JC 인들의 자랑이자 특징이기 때문에 우리 항상 역사의 부름에 시대의 요구에 응하며 자랑스러운 대열에 언제나 앞장서 왔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들의 예지와 정열의 결과 알찬 열매로 영근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는 우리가 하여야 할 새로운 방향을 설정해야 하는 중요한 계기가 도래하였다고 하겠습니다.

파주JC가 창립한지 이십 오년인 지금의 사회 환경은 놀랍게 변천하였으며 그 변천속도가 또한 가속화하리라는 자명한 사실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파주는 날로 발전하며 선진조국 창조를 위하며 온 국민 무두가 새로운 반석 위에서 열심히 뛰는 새 이정표가 마련된 새 시대가 열리지 아니하였는가!

본인은 본 지면을 통하여 파주JC 창립회장으로서 후배회우 여러분들에게 몇 말씀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청년의 진가는 그들의 포부와 이상으로 판가름이 난다고 볼 때 여러 회우들의 가슴을 차지해야 할 것은 나 하나의 안일과 향락에서 맛볼 수 있는 근소하고도 사사로운 만족감 같은 것에 대해 동경해서는 아니 됩니다. 반드시 그러한 것들을 초월하여 공익 앞에 사를 버릴 수 있는 자세가 바로 여러분들의 것이어야 합니다. 인생의 꽃이라고도 하는 청년의 시기는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남을 위하여 스스로를 불태워 봉사할 수 있는 높은 도덕의식을 소유한 청년이 아니고서는 못할 것을 성취하며 영원한 생명을 누릴 유산을 후세에 물려주게 되는 것입니다. 파주JC 회우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여러분이서 있는 그자체가 소중한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움직이고 있는 그 방향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많은 연구와 많은 개발과 많은 과제 해결을 명심해서 가장 현실적이며 가장 모범적인 활로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여러 회우들도 JC 생활에 연륜을 쌓는 동안 자신의 완성도 체험할 수 있고 이기보다는 중지를 이상보다는 단합을 그리고 타인의 귀중한 의견을 존중하는 회의의 묘와 기를 지향하며 모두를 위하는 민주시민 정신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으리라 믿으며 이를 더욱 발전시켜 나아가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끝으로 더욱 새롭게 다져진 결의가 모든 회원들의 가슴마다 전달되어 뜻이 모아지고 선진조국 창조에 원동력이 되기를 바라면서 회원 여러분의 끊임없는 건승을 기원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8. 20.

:

청지회 모임에서 의정부JC 이창길회장, 동두천JC 홍종근회장이 허삼회장외 3인에게 창립권유.
9. 18.

:

금촌읍 사무소회의실에서 발기인 총회.
10. 9.

:

제 26차 전국회원대외시 한국JC 정기이사회에서 인준번호 216번째의 지방회의소로 가입인준 받음.
10. 24.

:

뉴파주예식장에서 인증서 전달식을 갖음
11. 5.

:

사무국 현판식겸 사무식 및 이사회를 사무국에서 개최.

 

 

 

 

 

총     회

 

 

 

 

 

 

 

 

 

 

감    사

유해운
이   청

 

 

 

 

 

 

 

 

이  사  회

 

 

 

 

 

 

 

 

 

 

 

 

 

 

 

 

 

 

 

 

회    장

허     삼

 

 

 

 

 

 

 

 

 

상임부회장

박홍수

 

 

 

 

 

 

 

 

 

 

 

내무부회장

차익준

 

 

 

 

 

외무부회장

황홍연

 

 

 

 

 

 

 

 

 

 

 

 

 

 

 

 

 

사무국장

최응식

 

 

 

 

 

 

 

 

지도력개발
분과위원장

 최옥상

기록표창
분과위원장

조성덕

체육활동
분과위원장

김정덕

회원확충
분과위원장

이윤태

 

 

 

국제관계분과위원장

김양기

기록표창분과위원장

이호남

청소년활동분과위원장

차주철

경제활동분과위원장

김준수

 

 

 

 

 

 

 

 

 

 

 

 

 

  대전환 2002 (Turning Point) - 미래를 창조하는 청년지도자 육성

창립 25 주년 기념